공지사항

‘죄검’ 기자와 검사출신 변호사의 북토크, 신청하세요

12월 2일(수) 저녁 7시, 서울 충무로 북카페뉴스타파에서 2020년 올해, 네 번째이자 마지막 북토크에 초대합니다. <죄수와 검사>를 취재한 뉴스타파 심인보 기자와 검사출신 이연주 변호사가 나옵니다.     전직 검사인 이연주 변호사는 최근 책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를 출간했습니다. ‘검찰 부패를 국민에게 고발한다’는 부제를…

북카페뉴스타파 세 번째 북토크. ‘N번방 추적기’ 추적단 불꽃과의 만남에 초대합니다.

뉴스타파함께재단에서 세 번째 북토크를 엽니다. 11월 16일 월요일 저녁 8시부터 텔레그램 성범죄 N번방 사건을 최초 보도한 ‘추적단 불꽃’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N번방 취재기를 담은 책 <우리가 우리를 우리라고 부를 때> 불법 음란물을 유통하고 공유해 온 텔레그램 N번방의 실체를 폭로한…

‘강원도의 힘?’… 배경이 모두 강원도인 독립다큐 두 작품 선정

올바른 언론생태계 복원을 위해 독립언론과 연대와 협업의 “함께”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 (이하 뉴스타파함께재단, 이사장 김중배)가 2020년 독립다큐멘터리 공모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모두 6개 작품을 지원했습니다. 선정 기준은 ▲저널리즘 원칙에 충실한 작품인가 ▲주제 의식이 독창적인가 ▲소재가 현재 우리사회 현안과…

탐사공모전, 예년보다 출품작 크게 늘고 수준도 높아… 최종 2개팀 선정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이하 뉴스타파함께재단, 이사장 김중배)가 망가진 언론 생태계를 복원하고, 예비 언론인들에게 탐사보도 경험을 통한 저널리즘의 공익적 가치를 함께 나누기 위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탐사공모전> 결과를 발표합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두배 가량 많은 48개 팀이 탐사기획안을 출품했습니다. 지원한 팀이 크게 늘어났을…

연대와 협업의 “함께” 실천… 독립다큐 공모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이하 뉴스타파함께재단, 이사장 김중배)가 2020년 하반기 독립다큐를 공모합니다. 선정한 작품 1편당 1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완성한 작품은 ‘뉴스타파 목격자들’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합니다. 뉴스타파함께재단은 무너진 언론생태계를 복원하고 독립언론의 협업과 연대를 실천하기 위해, 최근 리영희재단과 공동으로 독립다큐 제작을 지원하고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도…

‘뉴스타파함께재단’ 출범…망가진 언론생태계 복원 실천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 출범을 알립니다  독립언론 연대와 협업의 허브 역할, 망가진 언론생태계 복원 실천 ○ ‘언론생태계의 팬데믹’ 극복 위해 ‘함께’ 가치 더욱 절실○ 독립언론과 연대와 협업 더욱 인프라 구축○ 탐사보도 및 데이터저널리즘 교육, 연구 강화○ 비영리, 비당파 독립언론 지속가능한 지원 모델…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