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

공지사항

2022 뉴스타파-세명대 보도기획안 공모전

2022 뉴스타파-세명대 보도기획안 공모전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이하 ‘뉴스타파함께재단’, 이사장 김중배)와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원장 제정임)이 함께 보도기획안을 공모합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뉴스타파-세명대 보도기획안 공모전’은 공적 가치가 높은 탐사 및 시사보도 기획안을 선정하고, 전현직 기자가 멘토로 참여해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공모전 1회 수상자인 전직 기자 김규희 씨는 “공모전 준비 기간이 기자로 활동한 기간보다 더 기자 같았다”고 공모전 참여…

2022 뉴스타파 독립다큐 공모 선정 결과 안내

뉴스타파함께재단(이사장 김중배)에서 기획한 2022년 뉴스타파 독립다큐 공모전에 지원해주신 독립감독, 독립PD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모전 심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올해는 총 15개 기획안을 접수했습니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만큼 우수한 기획안 중 고심끝에 네 작품을 선정했습니다.  뉴스타파함께재단 이사와 자문위원 등 17명이 심사를 맡았습니다. 선정 기획안에는 제작비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선정작 감독은 제작 기간 중 뉴스타파함께센터 협업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뉴스타파 독립 다큐 공모

2022년 뉴스타파 독립 다큐 공모함께·독립·변화 뉴스타파함께재단(이사장 김중배)이 2022년 독립 다큐멘터리 작품을 공모합니다. 선정작에는 제작비 천만 원을 지원합니다. 선정작은 뉴스타파의 대표적 독립언론 협업 프로그램인 <목격자들>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와 만날 수 있습니다.  뉴스타파함께재단과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뉴스타파는 더 나은 언론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연대 협업 사업의 일환으로 독립PD·독립감독과 함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목격자들>을 제작, 방송하고 있습니다.  <목격자들>은 주류 언론이 외면하거나 다루지 못했던…

2021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 보고

재단법인 뉴스타파함께센터 기부금 사용내역을 보고드립니다. 1. 기부금 명세 구분 금액 정기회비 13,386,340 일시회비 2,241,769 합계 15,628,109 2. 기부금 사용내역 지출목적 금액 탐사보도연수 강사 및 멘토링 1,800,000 독립언론 연대, 협업 지원금 등 10,000,000 데이터스쿨 강의료 800,000 공모전 상금 등 3,028,109 합계 15,628,109 뉴스타파함께재단은 2022년에도 뜻있고 새로운 일들을 이어갑니다.올해 3월에는 전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독립언론 창업연계형 저널리즘교육프로젝트…

DMZ국제다큐영화제 ‘2022 뉴스타파펀드’ 안내

뉴스타파함께재단(이사장 김중배)은 2020년부터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함께 ‘뉴스타파펀드’를 만들어 독립다큐 감독과 독립P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독립다큐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하는 독립감독과 독립PD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뉴스타파펀드 개요 뉴스타파함께재단은 주류 제도권 언론의 울타리를 뛰어넘는 독립다큐감독, 독립PD만의  개성있는 시선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소개하고자 2020년 ‘뉴스타파펀드’를 처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선정한 작품에는 제작비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이후 뉴스타파 <목격자들>…

뉴스쿨 1기 20명 선발, 독립언론 100개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

한국 ‘언론판을 바꿔나갈’ 뉴스타파저널리즘스쿨(뉴스쿨)이 1기 교육생 20명을 선발했습니다. 1기 뉴스쿨에는 현직 기자와 피디, 언론인 지망생, IT 전문가, 시민단체 활동가 등 백여 명이 지원해 열띤 관심을 보여줬습니다. 뉴스쿨은 오는 3월14일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기자의 ‘탐사보도란 무엇인가’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1단계 막을 엽니다. 이번 1기 뉴스쿨 1기 합격자는 현직 기자 , 예비언론인, 청각장애인 관련 매체 창업을 꿈꾸는 현역 광역시의원,…

뉴스타파저널리즘스쿨 1기 모집

세계 최초의 교육-실무-창업 3단계 통합 과정 프로그램인 ‘뉴스타파저널리즘스쿨(약칭 뉴스쿨)’이 언론판을 함께 바꿔나갈 제1기 수강생을 찾습니다. 뉴스타파함께재단과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가 오는 3월 14일 문을 여는 ‘뉴스쿨’은 기존 한국의 저널리즘스쿨이나 언론학교와는 전혀 다른 커리큘럼과 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뉴스쿨’은 3단계로 설계했습니다. STEP1 언론사 입사용 강좌가 아니라 ‘탐사보도’, ‘데이터저널리즘’, ‘저널리즘+’ 등 3개 영역의 이론과 실기 강좌(총 36강)를 통해  ‘진짜 저널리스트’를 육성합니다.…

2021 보도기획안 공모전 선정 결과 발표

뉴스타파함께재단(이사장 김중배)과 세명대저널리즘스쿨(원장 제정임)이 함께 마련한 2021 보도기획안 공모전의 선정 결과를 알립니다. 올해는 함께재단과 세명대저널리즘스쿨이 첫 공동 주최를 했는데, 모두 127명의 청년이 개인 혹은 팀으로 43개의 기획안을 제출했습니다.  뉴스타파 제작진(황일송, 심인보, 최윤원)과 세명대저널리즘스쿨 교수진(제정임, 심석태, 안수찬)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4편의 기획안을 선정했습니다.  선정 작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아이 학교에 성범죄자가 있다 : 성범죄 교사 134명…

2021년 ‘뉴스타파펀드’ 지원 독립다큐 ‘어크로스’ 선정

올해 ‘뉴스타파펀드’ 지원을 받는 독립다큐 작품은 김지 감독의 ‘어크로스’입니다.  ‘뉴스타파펀드’는 뉴스타파함께재단이 2020년부터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독립 다큐감독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선정 작품에는 1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합니다. 지난해엔 강희진 감독의 ‘메이 제주데이’(May·JEJU·Day)가 선정됐습니다.  김지 감독의 다큐 ‘어크로스’는 한국 제주에 머물고 있는 예멘 난민, 독일 베를린의 인권 변호사 그리고 이탈리아 사르디니아의 반전 활동가 등 각기 다른 공간의…

2021 뉴스타파-세명대 보도기획안 공모전

뉴스타파함께재단(이사장 김중배)과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원장 제정임)이 공동으로 ‘2021 뉴스타파-세명대 보도기획안 공모전’을 엽니다. 기존의 ‘뉴스타파 대학생 탐사보도 공모전’과 ‘세명 시사보도 기획안 공모전’을 올해부터 통합해 응모를 받습니다. 한국 유일의 탐사보도 전문 매체 뉴스타파와 한국 유일의 실무형 저널리즘 대학원 세명대 저널리즘스쿨이 협업을 통해 저널리즘 교육의 지평을 넓히고자 합니다. 보도 결과물이 아닌 기획안을 공모합니다. 청년들의 참신한 시각이 반영된 기획안을 기다립니다.…

로드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페이지를 새로 고친 후 다시 시도하세요.

Exit mobile version